MODU 모두의 저작물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500만 구독자를 훌쩍 넘어선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목소리 하나만으로 모든 음악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각종 효과음부터 장르를 가리지 않은 음악, 애니메이션부터 영화까지 다양한 음악을 만들어 냅니다. 놀라운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봅시다.

 

요즘 핫한 드라마 우영우 OST,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엔칸토(ENCANTO) 부터 최다 조회수를 갱신하고 있는 "오징어 게임 OST"까지 한 번 들어보면 그들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카펠라 메이트리(MAYTREE)의 놀라운 음악

 

사실 악기의 연주 없이 목소리로만 노래를 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생 음악이 아닌 이들 메이트리(MAYTREE) 그룹은 목소리로 다양한 악기와 효과음, 그리고 음악을 만들어내는 아카펠라 그룹입니다.

이미 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분들은 없을것 같습니다.

 

얼마 전 아메리카 갓 탈랜트(AGT 2022)에 출연해 뛰어난 음악으로 단숨에 통과해 버린 영상도 있습니다. 아직 결론은 진행 중이라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겠죠.

그들의 음악을 한 번 들어 보면 입이 딱 벌어질 정도의 놀라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수많은 영상 가운데 여기서는 내가 좋아하는 딱 3가지의 음악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아마 이 세 가지는 모두 아는 음악들이라 생각이 됩니다. 같은 취향이라면 좀 더 반갑게 감상할 수 있을 테지요.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OST입니다.

 

 

메이트리
아카펠라 메이트리 오징어게임

 

 

1. 최다 조회수를 기록 중인 "오징어 게임 OST"

2. 감동을 주는 애니메이션 "엔칸토(ENCANTO) OST"

3. 요즘 핫한 드라마 "우영우 OST"

 

이렇게 3가지입니다. 그럼 스트레칭 한 번 하고나서 3가지 아카펠라 OST를 함께 감상해 봅시다.

 

 

 

 

최다 조회수 기록 중인 메이트리 오징어 게임 OST

 

영상 ⓒ 메이트리(MAYTREE) 오징어 게임 OST

 

 

메이트리의 오징어 게임 OST는 이 채널에서 현재까지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영화 '오징어 게임(Squid Game)'에 들어가 있는 몇 개의 음악 OST를 메이트리가 아카펠라로 불렀는데 개인적으로 싱크로율 100%라고 감히 단언하고 싶습니다.

엄청 잘 부르기도 하고 똑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영희 인형을 따라 하는 모습은 놀랍다고 해야 할까요.

이 영상은 너무 유명해서 안 본 사람들은 없을 듯합니다.

 

두 번째는 바로 이 음악입니다.

 

 

감동을 주는 애니메이션 "엔칸토(Encanto) OST"

 

영상 ⓒ 메이트리. 애니메이션 엔칸토(Encanto) OST

 

 

올해 애니메이션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엔칸토'입니다.

이번 것은 사람들 마다 선호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인데, 여기에 포함된 OST 또한 너무 좋기 때문에 한 번 들어보라고 소개합니다. 애니 자체도 참 좋습니다.

 

메이트리 엔칸토 OST 역시 원곡 못지않게 정말 목소리도 비슷한데, 특히 중간 스페인말로 부르는 부분은 압권입니다.

실제 성우들의 음색과 거의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요?

여하튼 한 번 들어보면 아카펠라 메이트리는 참 대단한 그룹이구나.라고 할 정도로 감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핫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OST"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메이트리 아카펠라는 바로 이것입니다.

 

 

영상 ⓒ 메이트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OST

 

 

요즘 넷플릭스에서 너무나 핫한 드라마 "우영우 OST"입니다. 앞으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 별똥별, 기러기, 역삼역.. 이렇게 시작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포함되어 있는 음악입니다.

고래를 모토로 시작하는 음악은 보기에도 참 힐링이 되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회차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좀 산으로 가는 느낌이 있다고 사람들이 말하긴 하는데.. 두고 봐야겠죠.

 

재미있는 건 실제 우영우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고래씬"에 해당하는 사운드를 진짜 아카펠라 메이트리가 녹음했다는 사실입니다. 우영우가 고래와 만날 때 나오는 효과음을 말하는 것이죠.

목소리로 이렇게 대단한 음악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아카펠라라고 해도 메이트리는 참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직접 한 번 라이브로 들어보고 싶어 지네요.

 

 

이렇게 메이트리 아카펠라를 총 3가지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직 모르고 계신다면 아래 채널을 통해 놀라운 음악들을 좀 더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참 대단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