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 모두의 저작물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주말에 일을 해야겠다 마음먹고 주말 알바를 찾아보니 가장 많은 것은 이것이었습니다. 매월 주말에 할 수 있는 일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더군요. 주말 아르바이트 종류는 당일치기로 몇 가지가 있는데 생각보다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건 별로 없었습니다. 한 번 보세요.

 

 

 

 

주말 알바 (아르바이트) 종류 TOP3

내가 원하던것은 이런 것들이 아닌데 생각처럼 다양함이 많지 않은 일자리에 일단 실망을 먼저 해보게 됩니다. 보통 정식 직장이 아닌 주말에 비는 시간을 이용해 단기적인 일로 생각하고 비교적 인지도가 있는 모 알바앱으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 나오는 것이 거기서 거기입니다.

 

이건 뭐 주말 알바라고 검색해도 한 페이지는 동일한 한가지가 도배되어 있고 그것이 아니라면 대강 비슷한 종류의 다른 종류가 페이지를 꽉 채우고 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건 없는 겁니까?

 

한 푼이라도 벌기 위해서 투잡이나 쓰리잡을 하는 직장인들은 어디서 단기 알바 자리를 찾는 건지 그 비결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내가 검색한 것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아르바이트 종류 3가지를 적어 보았습니다.

맘에 드는게 있으면 APP에서 바로 검색해 보세요. (~몬으로 끝남)

 

 

 

 

1. 단기 배달 알바 - 당일배달 쿠X

해시태그를 보면 뭐 동반근(이건 찾아보니 동반근무의 준말이라고 하던데요), 초보가능 뭐 이런 태그만 잔뜩 붙어 있더군요. 이게 뭔가 하고 보니 개인 배달 알바 같습니다. 쿠X 에서 진행하는 모집공고입니다.

바로 이렇게 페이지를 잠식하고 있습니다.

 

 

구인광고
주말 단기 알바 제일 많은 것

 

 

이게 가장 많습니다. 주말에 나도 본 적이 있는데 초보도 가능하다고 하면 할만한 것인가요? 보통 이런 배달앱에서 음식을 시키면 전기 자전거를 타고 오는 것도 이 비슷한 종류 같은 테 쿠X은 워낙 양이 많아서 셔틀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게 차를 제공하는 건지 뭔가 운반 수단을 제공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 한 가지는 동일한 곳의 주말 단기알바로 상하차? 택배 물건 정리 비슷한 것 같은데 물류와 관련 있는 부분에서 일을 하는 아르바이트 종류 같습니다.

말 들어보면 별로 좋은 이미지는 아닌 것 같은데 사람마다 케바케니까 관심 있는 사람들은 하겠죠. 워낙 모집공고가 많기 때문에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 맞는 것 같습니다.

 

 

2. BAR종류 주말 알바 (시급 5~6만)

이다음으로 가장 많이 올라온 아르바이트 종류는 주로 핫플레이스에서 뽑는 BAR 직원을 모집하는 공고입니다. BAR라 함은 주로 파는 것이 주류겠지요?

술집이라고 하면 좀 거시기하고 느낌상 BAR라고 하면 뭔가 있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주류를 파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거기서 거기죠. 여긴 기본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해시로 걸려있는 건데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착석 금지
  • 일당 당일지급
  • 꿀알바

 

이 세 가지인데 착석 금지라는 건 계속 서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BAR의 특성상 앉는 곳이 없을 수 있겠지만 힘들긴 할 것입니다. 예전에 마트 케셔 분들이 하루종일 서서 일해서 다리 핏줄 터지고 그러는 게 있었는데 감안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서서 일하는 게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당일 일당이 지급되는 것은 좋으며 BAR의 특성상 어떤 것이 꿀알바라는 건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어떤 면으로는 쿠X 보다는 좀 나으려나요?

주말 알바 종류를 찾는 분들은 이 두 번째 아르바이트도 생각해 보세요.

 

 

3. 식당 홀 아르바이트 - 피크타임 서빙

마지막 3순위로 많이 올라온 것이 역시 먹거리 '서빙'과 관련된 일입니다.

주로 핫플(핫플레이스 - 유명한 지역이나 먹거리,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한 음식점(일반 음식점, 주점, 주류판매점 등)에서 직원 모집으로 단기 주말 서빙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홀 서빙입니다.

 

사람이 주로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손이 모자라죠.

그렇다고 직원을 한 명 더 쓰기에는 주말 피크만 잘 넘기면 그리 필요치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주중을 제외하고 주말만 단기적으로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직원을 뽑는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홀 서빙해 보신 분들은 할만한가요?

 

사실 사람들과 상대하면서 북적거리는 공간에서 뭔가를 나르고 주문을 받고 웃으며 손님을 상대하는 일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이것 역시 특징이 있습니다.

  • 당일지급
  • 피크타임 주말
  • 주말알바 종일타임(월)
  • 저녁 홀 서빙(주류)

 

보통 구인 모집에 붙어있는 해시 특징이 이런 것들입니다.

당일지급이라는 것은 정말 초단기(그냥 하루~이틀 정도?)로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라고 생각도 되고 매월 주말만 계약해서 일하는 경우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것에 주급이라 월급 개념은 없지 않을까요.

 

 

 

 

이렇게 해서 주말 남는 시간에 단기적으로 일을 위해 알바앱(APP)을 검색한 결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순위별로 가장 많이 나오는 3가지로 솔직히 개인적으로 끌리는 건 없습니다.

서두에서 말했듯 좀 그냥 일반적인(?) 그런 일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조금 아쉽군요. 보통 토요일 일요일만 계약해서 일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것을 할까요? 맨 쓸데없는 무슨 이상한 거나 죄다 올라오는데 평범하게 주말에 고정적으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종류를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이라도 모두 소중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파이팅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