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도 고생했다는 말 해주고 싶은 분들에게, 기분이 우울할 때 들으면 도움 되는 힐링 노래 3선을 골라 보았습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담고 있는 여러 가지 말 들과 느낌들.. 언제나 힘이 되어 주고 친구가 되어주는 음악은 우리 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친구 같습니다. 오늘은 이 노래들을 들어보도록 합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기분이 우울할 때는 슬픈 노래를 들으며 한껏 울어버리는 것도 좋겠지만 조금은 밝고 힐링이 되는 노래가 도움이 될 때도 있습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공감이 가고 위로가 되는 그런 노래들이요.
이런 노래들은 어떤가요.
1. 너의 얘길 들어줄께 - 윤미래
울고 있는 슬픈 네게, 힘들었던 네게
가슴으로 불러주는 널 위한 노래
혼자란 생각이 들때, 갑자기 눈물이 날 때 아무도 너의 곁에 없다고 느낄 때
기억해 혼자가 아닌걸..
가장 처음 선택한 노래는 윤미래의 '너의 얘길 들어줄게'입니다.
가사가 너무나 현실적이고 듣고 있으면 힘이 되는, 꼭 듣고 싶었던 말들을 해 주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앨범 자체는 2015년에 발매된 조금은 오래된 곡입니다.
진솔한 가사와 차분한 멜로디가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 주듯 힐링을 주는 음악입니다. 학교 2015의 OST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잘될 거야 - 김그림
때론 아프기도 할 거야
이별한 너의 내일은
물 한 모금 삼키지도 못할 만큼..
두 번째로 선택한 노래는 김그림의 <잘될 거야>입니다.
첫 번째와는 조금 느낌이 다른 이 노래는 로맨스타운 OST로 잘 알려져 있어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 주는 가사와 멜로디가 참 맘에 드는 곡입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가보자.. 어떤가요. 경쾌한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가 우울한 마음을 위로해 주는 그런 노래입니다. 잠시 힐링받고 가 보세요.
3. 수고했어, 오늘도 - 옥상달빛
세상 사람들 모두 정답을 알긴 할까
힘든 일은 왜 한 번에 일어날까
나에게 실망한 하루
눈물이 보이기 싫어 의미 없이 밤하늘만 바라봐..
마지막으로 선택한 곡은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입니다.
보이스가 너무 좋은 이 곡은 2011년에 발매된 28 앨범에 수록된 12년 전의 노래입니다. 좀 오래된 노래지만 그만큼 잔뜩 힐링을 주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메시지라고 할까요.
이전 두 노래와는 조금 다른 잔잔한 멜로디와 감미로운 가사가 일상에 지친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 주는 듯 보입니다.
이 밖에도 플레이 리스트에 넣어두고 듣고 싶은 노래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스트리밍이 아니더라도 이런 곡들을 모아 리스트를 만들어 두고 들어보세요. 기분이 우울할 때 들으면 힐링되는 노래입니다.
MUSIC LIST 추가 +
이외에도 이런 노래들은 어떤가요?
- 걱정 말아요 그대 - 이적
- 요즘 너 말야 - 제이레빗
-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 하이라이트
- 별 - 윤종신
- 그대는 눈물겹도록 아름다워 - 김광석
- 괜찮아 - 넉살
- 어떤 사랑 - 린(Lyn)
- 그때 그 아인 - 김필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지금 나와 같은 모든 분들께 '다 잘 될 거야'라는 말을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