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보다는 OTT, 올해 2023년 가장 기대되는 넷플릭스 예정작(드라마, 한국)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은 아쉽고 다음 시즌이 기다려지는 우리나라 드라마부문 오리지널 콘텐츠 부분입니다.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3순위의 예정작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 드라마 오리지널 시즌2의 예정작 중 기대되는 3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종류의 OTT플랫폼 중에서 넷플릭스(NETFLIX)를 가장 많이 보게 되는데 그 이유는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가 가장 많다는 장점 때문일것입니다. 그리고 일단 조작이 쉽고 편하죠.
아마도 점유율 면에서는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작년 아쉽게 끝난 드라마 장르의 시즌 중에서 올해 2023년 기대되는 두 번째 시즌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종류는 많지만 그중에서 총 3위까지 장르 구분 없이 보았습니다.
1. 더 글로리 파트 2
그리운 연진에게.. 혹시 기억하니?
익숙한 문장의 익숙한 목소리, 너무나 많이 페러디된 유명한 드라마입니다.
학폭을 소재로 하여 다소 움찔하게 만드는, 그러면서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구성으로 장르를 나눠보자면 스릴러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느와르라고 해야 할까요?
우리 사회에서 좀처럼 끝어지지 않는 현실성이 짙은 소재를 다룬 드라마로 시즌 1에 이어 3월 초 시즌2(파트 2)의 개봉을 앞두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제1순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 글로리 파트 2의 예정일은 3월 10일입니다.
아직 안 본 분들을 위해 스포는 자제하면 아래 파트2 티저 예고편 역시 파트 1을 먼저 본 후에 감상하는 걸 추천합니다.
더 글로리 파트2 티저 예고편
2. 디피 시즌 2
두 번째 기대 예정작은 남자분들이라면 공감하는 "군대"를 소재로 한 DP(디피) 두 번째 시즌2입니다. 역시 가벼운 소재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내용이 주를 이룬 드라마입니다.
시즌 1에서는 배우 조현철(조석봉 역)씨의 신들린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연기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어떻게 저렇게 잘할 수 있을까,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대단한 몰입감을 보여줍니다.
사실 디피(D.P)같은 경우 시즌2를 그다지 기대하진 않았었는데 개봉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궁금해지긴 합니다. 남자라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나오는데 두 번째에서는 어떻게 전개가 될지 궁금해지긴 하는군요.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볼 수 있으며 시즌2 소개 영상입니다.
예정은 2023년 3분기로 잡혀 있습니다.
디피(D.P) 시즌 2 소개영상
3. 스위트홈 시즌 2
웹툰이 원작인 스위트홈 역시 두 번째 시즌을 기대할 만큼 대단한 재미를 선사했던 드라마입니다.
공포 장르라고 해야 할지 스릴러라고 해야 할지 모호한 경계선인데 호불호가 있는 만큼 다음 시즌을 기대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로 구분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우 이시영 님의 멋진 근육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었는데 다음 시즌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사뭇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CG 기술도 무척 발전했다는 걸 알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지금 보면 참 익숙한 배우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다음 편은 어떤 배우들이 더 나올지 기다려 봅니다.
넷플릭스 공식 채널에 보면 다음시즌이 3까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2023년 4분기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확정 발표
그 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정작
순위별로 3종류의 오리지널 시즌2 기대 예정작들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달에 오픈되는 더 글로리 파트 2가 가장 기대가 되는군요. 소재도 그렇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소름 돋도록 대단하며 치밀한 구성과 선악이 대비되는 형태 또한 마음에 듭니다.
그 이외에 개봉이 예정되어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도 무척 많이 있습니다.
- 도적 : 칼의 소리
- 경성 크리처
- 택배기사
- 이두나!
- 독전 2
- 사냥개들
- 연애대전
- 종말의 바보
- 퀸 메이커
- 기타
이 외에도 넷플릭스 라인업을 보면 무척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예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볼 것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2는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조금 먼 이야기라 제외하였습니다.